※ 흡연에 관한 사실들과 얽매이기 쉬운 죄 ※

Categories: 살며 나누며

방해가 되는 습관 버리기


믿는 자가 흡연과 같은 습관을 이기지 못하고 지속한다면 그 사람의 몸은 결국 나쁜 습관의 결과에 굴복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성전에 집어넣은 해로운 물질로 인해 질병 (암, 심장병 혹은 중풍)에 걸려 일찍 생을 마감하게 될 수도 있다.

흡연자들은 동맥경화나 비만, 심장병을 일으키는 음식들을 섭취하거나 과식으로 자기 몸을 학대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고 지적하는데 맞는 말이다. 

인생의 날수를 채우고 싶다면 육신의 생활 방식을 꼼꼼히 살펴보고 조절하여 튼튼하고 건강한 (육신의)성전을 유지해야 한다.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무거운 것’에 해당하는 헬라어는 ‘옥코스’로 ‘허리를 휘게 만드는 짐 혹은 영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짓누르는 것’을 뜻한다.

이 단어는 비유적으로 경기를 완주하여 상을 받는 것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암시한다.

‘얽매이다’에 해당하는 헬라어는 주자가 어느 것을 향해 달려가고 있든지 ‘곁에 바짝 붙어서 방해하거나 집중하지 못하게 훼방을 놓는 것’을 뜻한다.

다른 습관들과 마찬가지로 흡연 습관은 여러가지로 사람을 짓누를 수 있다. 담배를 사는데 드는 비용은 지출의 부담을 준다. 그리고 옷과 차, 집에 악취 (특히 비흡연자에게 미치는 불쾌감)가 밴다. 또 결국 당신의 폐와 심장, 동백을 손상시킨다.


흡연에 관한 사실들 


미국 암학회가 흡연에 관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담배 연기 속에는 7천개 이상의 화학 물질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 250개 이상이 몸에 해로운 물질이며, 적어도 69개는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에서 폐암으로 사망한 사람 중 90퍼센트가 흡연자이다.

매일 1,200명의 미국인들이 흡연 때문에 사망하고 있고, 매년 43만 5천명의 미국인들이 담배와 관련된 질병으로 죽는다. 

이미 이런 습관과 싸우고 있는 사람들은 어떨까? 그들은 왜 그토록 담배를 피우고 싶어할까?


니코틴은 담배 속에 함유되어 있는 마약 성분으로 시간이 갈수록 중독성과 의존성을 높이는 주요 성분이다. 니코틴은 무색이며 중독성이 높은 화학 물질이다. 과거에는 작물을 해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담배를 물에 섞어 살포하기도 했고 실제로 벌레들이 죽었다.

담배 연기를 들이마시면 니코틴은 폐로 들어가 혈액에 흡수되며, 연기를 마신 지 7-10초만에 흡연자의 뇌에 이르게 된다. 니코틴은 심장박동수와 혈관, 호르몬,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친다. 

여성이 흡연을 할 경우 모유와 자궁경부 점액에서 니코틴이 검출된다. 혈액 속에 들어간 니코틴은 뇌 속에 있는 신경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쳐 뇌의 보상회로 안에 도파민을 풀어 줌으로써 흡연자에게 갑작스런 편안함을 주거나 기분이 좋아지게 만든다.

그러나 니코틴은 신경세포 사이에 흐르는 정보를 실제적으로 억제하고 방해하는 역활을 한다. 바로 이런 이유로 담배를 피우면 피울수록 몸에 있는 니코틴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흡연량을 더욱 늘리게 되는 것이다. 또한 흡연은 심장박동을 빨라지게 하여 더 많은 산소를 필요하게 만든다. 연기 속의 화학 성분이 혈관을 좁혀 혈액을 천천히 흐르도록 만들기 때문에 흡연은 사실상 많은 흡연자들에게 고혈압을 유발한다.

간접흡연은 담배 연기가 흡연자의 폐속에 직접 들어가는 것만큼이나 위험하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금연의 이유는 충분하다. 매년 4만 6천명이 간접흡연과 관련된 심장 질환으로 사망한다고 한다.


“기한 전에 죽으려 하느냐?”(전 7:17)고 질문한다.

어떤 육체의 습관들은 우리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담배는 또한 사람의 호흡이나 옷, 치아, 그 외 여러 가지에 물리적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담배를 끊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하나님의 성전인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존귀하게 여겨야 하기 때문이다. 


 

자유를 위해 기도하기


담배를 끊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던 중 두 가지 감동을 받았다.

니코틴이 중독의 원인이기 때문에 나는 주님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그 사람의 혈액 속에 있는 니코틴의 흔적을 모두 제거해 달라고 기도했다. 일종의 영적인 혈액 투석이었다. 이 기도에는 흡연 욕구가 사라지게 해 달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였는데, 니코틴이 사라지면 흡연에 대한 욕구도 사라지기 때문이다.

두 번째 기도는 약간 급진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나는 기도의 효과를 여러 차례 목격했다. 

나는 그 사람이 담배 피우는 것을 싫어하게 해 달라고, 말 그대로 지긋지긋하거나 싫어지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1981년 테네시 데이지에서 8주간의 부흥회를 열 때 결코 잊지 못할 경험을 했다. 

어떤 여성이 남편의 담배가 든 종이봉투를 들고 와서 남편이 담배를 끊을 수 있게 “담배를 저주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녀는 더 이상 담배 연기를 마시고 싶지 않았다.  

나는 그녀의 남편이 담배를 피울 때 그것이 싫어지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했다. 

다음날 새 담배갑을 발견한 남편은 그 자리에서 한 개비에 불을 붙였다. 그순간 그는 심하게 기침을 하기 시작했다. 다시 한 개비를 꺼내어 불을 붙였지만 동일한 현상이 나타났다. 그가 소리쳤다. 

“담배가 왜 이래? 너무 매워!” 세 번째 담뱃불을 붙였을 때는 갑자기 밖으로 달려 나가더니 마당을 뒹굴며 기침을 하기 시작했다.

“이 담배 정말 역겨워. 너무 쓰잖아!” 라고 말하자 그녀는 안도하며 남편에게 자초지종을 알려주었다.

그는 ‘담배를 저주한’ 젊은 설교자를 보기 위해 부흥회에 오기로 결심했다. 그날 밤 주님께서 그를 만지셨고 그는 자유를 얻었다! 믿음 사람의 모든 영역에 분명한 자유를 줄 수 있다.

사역 초 우리는 담배를 끊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 그들이 담배를 역겨워하게 해달라고 구했다. 나는 금연을 간절히 원하는 신자들 가운데에도 이런 이들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들었다. 


담배를 피우는 습관은 흡연 당사자뿐 아니라 함께 사는 사람들의 건강에도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당신이 장수하고 당신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는 모든 습관을 버리는 것이 주님의 뜻이라고 믿는다. 믿는 자인 당신의 몸은 성령의 전이고, 하나님은 그분의 성전이 불결함에서 벗어나 정결해지기 바라신다. 하나님이 기름부음으로 당신의 멍에를 깨뜨리시고 이 습관에서 자유해질 수 있는 힘을 주시기를 합심해서 기도한다!


– 페리 스톤

 

Author: bless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