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량

Categories: 책속의 보화

 

측량

 

예루살렘을 다시 건축하고 하나님의 성전을 완공하기 전, 일류 건축가가 되신 주께서 신성한 청사진을 따라 기초를 놓기 위해 먼저 성읍을 조사하고 준비하셔야 했다.

그래서 스가랴의 환상 가운데 다시 사람으로 나타나셨는데, 이번에는 성읍 조사를 위해 손에 측량줄을 잡고 계신다.

(슥 2:1. 주님은 에스겔 40장에서도 이런 모습으로 나타나셨다. 또한 계시록 11장 1절에서도 요한에게 측량하는 갈대를 주시며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측량하라고 명하시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측량에 관한 지시가 많다.

하나님께서는 정확하게 일하실 때를 정하시며, 마찬가지로 정밀하게 그것들을 측량하신다. 

또한 장막과 성전을 짓기 위한 구체적인 칫수가 세부 사항별로 주어졌다.

이는 하나님께서 그의 종들에게 주신 ‘청사진’ 그대로 이루어졌다.

욥은 하나님께서 바람의 무게를 정하시고 물의 분량을 정하신다고 하였다(욥 28:25).

또한 그분은 세심한 측량으로 구름의 균형을 놀랍게 맞추신다(욥 37:16). 

리고 이 땅의 기초를 놓으실 때 측량줄을 펼치셨을 뿐 아니라(욥 38:5-6), 

다시 이 땅을 측량하실 것이다(합 3:6).

성실한 과학도라면 누구나 물질계의 치수와 무게에 나타난 하나님의 지혜에 놀라게 된다.

우리 육체에서도 가장 위대한 경이로움을 발견할 수 있다.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은 물론이거니와 몸을 구성하는 원자와 심지어 각 세포핵의 염색체까지도 다 숫자가 매겨져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영원한 목적을 위해 우리를 달아보시고 측량하신다.

성령께서 이 사실을 우리에게 얼마나 자주 각인시키시는지 모른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측량하는 대로 우리도 측량받게 될 것이라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은혜는 하나님의 능력과 은총을 넘치게 부어 준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가진 믿음과 용적의 분량만큼만 받을 수 있다.

왕국의 특권과 영광은 우리가 오직 하나님의 기준, 즉 자녀됨을 위한 그분의 청사진에 부합할 때에야 비로소 주어지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예루살렘을 측량하시며 시온도 측량하신다.

그리고 우리 경배자들도 측량하신다.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의 영원한 성읍과 성전에 온전히 걸맞는 자가 되어야 한다.

– 프란시스 메드컬프/ 금촛대 중보자들


Author: bless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