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험

Categories: 주님을 사모합니다

참된 선지자의 직임 요건

 

1. 선지자의 직임(office)로의 부르심(calling)이 있는 자. 예언의 은사, 지식의 말씀의 은사, 지혜의 말씀의 은사가 있는 자(은사자)와는 다름. 모태로부터 선지자로 하나님께서 특별히 부르신 자이다.

 

2. 예언의 증험이 확실한 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고 시작하는 예언은 100% 성취되어야 한다. 하나님이 말씀하셨다고 하고 성취되지 않거나 변명을 늘어놓는 자는 선지자가 아니다. 에프라인 로드리게즈라는 정체 불명의 자칭 선지자는 2014년 말까지 푸에르토리코에 소행성 충돌로 7천만명 이상이 죽을 것이라는 예언을 유포하고 불발 후에도 회개치 않고 지금도 여전히 미혹하고 있다.  거짓 선지자들이 이 세상에 많이 풀려났다. 

 

더 나아가 예언, 계시라 하지 않고 예측, 추정이라고 말하며  이는 자신이 말한 내용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겠다는 선언임  사실상의 예언적인 내용을 전하는 자는 모두 가짜이다. 심지어 그들이 예측한 내용조차도 거의 다 틀렸다. 

 

3. 예언과 계시의 내용이 반드시 성경 말씀과 일치하는 자. 아무리 영적인 사람이고 예언이 100% 적중하여도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에 위배되는 내용을 전하는 자는 마귀의 종이다. 몇년 몇월 몇일에 예수님이 오신다는 하는 자들은 모두 가짜 사이비이다.  

 

4. 하나님께서 전하라고 하신 메시지가 자신에게 위협과 피해를 가져오는 것이라 할지라도 목숨을 내놓고 그대로 전하는 자. 그런데 요즈음 순교자 증후군에 빠진 가짜 선지자들은 자신이 전하는 메시지 때문에 핍박과 박해를 받는다고 착각하고 스스로 자기 연민에 빠진 자들이 있다. 그들이 배척받고 핍박을 받는 이유는 그들이 거짓 예언, 계시를 전하는 자이기 때문이다. 속히 정신차리고 회개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거짓말을 하고 자기 마음에 있는 것들을 계시라고 전하는 자들을 하나님께서는 심판하신다.

 

5. 참된 선지자는 예언, 계시의 내용뿐만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왜 그런 예언, 계시를 주셨는지, 그것을 전할 것인지 간직하고 있을 것인지의 여부,전한다면 언제 누구에게 어떻게 전할 것인지 모두 주님께 묻고 주님의 지시대로 행하는 자이다. 하나님께서 비밀을 열어서 공개하시는 이유는 대부분 중보기도하라는 것이지 세상에 알리라는 뜻이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조금 안다는 자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조금 듣는다는 자들이 자기 지식과 영적인 비밀을 인터넷에 공개하고 알리고 싶어서 안달이 나 있다. 결국 교만이요 자기 과시에 불과한 것이다. 참된 선지자는 모든 단계에서 하나님의 뜻을 묻고 순종하는 자이다.

 

6. 이 세상의 돈, 명예, 정욕의 시험을 이긴 자. 처음에 하나님의 신실한 선지자로 부름받은 자들이 사역이 커지고 유명해 지고 사람들이 자신의 말을 듣기 시작하면서 마귀가 틈타고 결국 타락하여 결국에는 하나님께 버림받게 된다. 끝까지 십자가의 길을 고수하고 하늘 영광만을 바라보는 자가 참된 선지자이다.


선지자라고 하는 자들, 사도라고 하는 자들을 모두 믿지 말고 시험해 보아야 합니다.  그 사람의 말씀과 인격과 열매를 살펴보세요. 사람이 전하는 가르침이 아니라 일점 일획도 틀림이 없는 진실한 하나님의 말씀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합니다. 



– 퍼온 글


Author: blessings